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연 구 센 터 소 개

산림조합 CI

심볼마크

산림조합의 새로운 이미지 형성을 위해 제작된 심볼마크는 산림조합이 국민들과 함께 산을 가꾸어 산림의 미래가치를 창조해 나가는 것을 의미하며, 人(사람) + 人(사람)의 조형을 산의 이미지로 형상화하였다.
산림을 쾌적한 생활환경으로 조성하여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의미를 담아 하나로 이어줌으로서 산주와 임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국민 모두의 행복을 추구하는 산림조합의 핵심가치를 시각적으로 간결하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3가지의 녹색으로 표현된 색상은 산림의 성장과 변화과정을 나타내며, 산림조합의 공익성, 전문성, 미래지향 이미지를 담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SJ는 산림조합의 새로운 영문 커뮤니케이션 브랜드로 산림조합의 이름과는 별도로 글로벌하고 청정하며, 창의적인 산림조합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SJ는 산림(Sanrim) 조합의(Johap) 영문 머릿글자이면서 산림을 통한 녹색자산의 꿈과 무관하게 성장하는 미래를 산 속의 나무와 나뭇잎을 모티브로 모던하고 현대적으로 상징적으로 표현한 로고이다.

SJ 의미

  • Smile and Joy : 웃음과 기쁨을 주는 산림조합
  • Share and Joy : 숲의 가치를 나누고 즐거움을 주는 산림조합
  • Service and Joy in the Green Forest : 고객에 봉사하고 기쁨을 주는 산림조합, 산림조합의 녹색 숲으로부터 나오는 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