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정보광장

산림버섯의 날 "산림버섯 산업발전 및 미래전망 세미나"
작성자 관리자 작성날짜 2017-10-31 11:52:03.0
첨부파일 첨부파일 1 : 산림버섯의 날 행사 전경(품종설명).jpg 
첨부파일 2 : 산림버섯의 날 행사 전경.jpg 
첨부파일 3 : 산림버섯의날 행사 사진1.jpg 
첨부파일 4 : 산림버섯의날 행사 사진2.jpg 

□  2017 산림문화박람회산림버섯의 날행사가 국립산림치유원 다스림에서 10월 24(표고버섯 관계자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산림버섯의 날은 산림버섯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미래를 전망하며 산림버섯 산업의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을 비롯한 산림버섯관련 교수유관기관 관계자버섯 재배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 특히이날 행사에서는 버섯산업의 미래를 이끌고 갈 젊은 우수 버섯 재배인들을 선정시상하였다.

□ 우수 버섯 재배인들은 김하늘 하늘표고농장대표김수길 장흥친환경표고영농조합대표박명훈 동인농원영농조합대표 이며 원목 및 톱밥배지를 이용한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통해 새로운 표고생산기술을 만들어 가고 있다.

□ 또한 표고품종 품평회에서는 국내외 우수 표고버섯 품종에 대한 품평회가 열려 관람객들에게 우수한 우리 버섯을 알렸으며 산림버섯 산업발전 및 미래전망세미나에서는 버섯산업발전과 미래전망에 대한 주제 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 토론에는 많은 버섯 재배인들의 열띤 참여로 시간을 연장하는 등 표고버섯 산업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으며 행사를 주관한 산림버섯연구센터는 토론 결과를 토대로 신품종 개발과 보급버섯재배 신기술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